online & web resolution aid

항상 고객사와 소통하는 오라인포

국제보도자료

> 오라人 > 국제보도자료

[PRNewswire] ZTE, 세계 5G 개발의 핵심 기업으로 이름 떨쳐

등록일 2019.02.22 조회수1010
[PRNewswire] ZTE, 세계 5G 개발의 핵심 기업으로 이름 떨쳐

-- MWC 2019에서 최고의 5G 경험을 광범위하게 선보여

(선전, 중국 2019년 2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이달 25일에 시작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9에서 선보일 자사의 최신 엔드-투-엔드 5G 기술에 관한 세부적인 업데이트를 오늘 발표했다. 또한, ZTE는 MWC 2019에서 네트워크 설치 부문의 전 세계 통신사와 더불어 새로운 5G 서비스와 협력을 탐색하는 차원에서 자사의 통찰을 공유하고, 최고 사업 관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ZTE는 MWC에서 올 전반기에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출시 예정인 자사의 첫 5G 플래그십 기기도 공개할 예정이다. ZTE의 최신 Blade V10 시리즈도 출시돼 전 세계 젊은 소비자에게 유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ZTE의 지속적인 집념을 강화할 예정이다. 그 외에 흥미진진한 기술 시범으로는 5G 실내 CPE(Customer Premises Equipment), 사물 인터넷(IoT), 차량 인터넷(Internet of Vehicles, IoV) 및 모바일 브로드밴드(Mobile Broadband, MBB) 솔루션 등이 있다.

ZTE는 올해 MWC의 주제인 '지능형 연결성(Intelligent Connectivity)'에 따라 자사의 포괄적인 지능형 미니멀리스트 네트워크를 부각시키고, 풀 서비스 지원과 생물권 건설, 우수한 성능 및 최소 아키텍처를 비롯해 지능적이고 민첩한 완전 융합 5G 무선 접속망(Radio Access Network, RAN)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ZTE는 연속 기지국 제품을 설치하는 Unisite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높은 통합성과 성능, 다중 주파수 및 다중 모드 역량으로 정의되는 이들 제품은 5G 상업 개발을 시행할 준비가 된 통신사를 대상으로 설계됐다. Unisite 솔루션은 5G 망 설치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비용을 감소시킨다. 서비스 기반 아키텍처(Service-based Architecture, SBA)를 활용하는 ZTE의 업계 최초 5G Common Core 솔루션은 3GPP R15 SA와 NSA를 비롯해 2G/3G/4G/5G/고정망의 전체 액세스와 융합을 지원하며, 단일 단계에서 아키텍처 시행을 가능하게 한다.

ZTE는 완전한 5G 상업 개발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ZTE는 세계 최초로 5G 모바일 단말기 기반 엔드-투-엔드 5G 서비스 사이트 확인을 완료했으며, 5G 솔루션의 선두주자라는 회사의 입지를 강화했다. ZTE는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5G의 상업적 배치를 도모하고, 네트워크 보안과 준수 시스템을 확립함으로써 더욱 열린 에코시스템 건설을 위해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데 여전히 전념하고 있다.

ZTE Corporation 부사장 Cui Li는 "자사는 포괄적인 기술 이점을 바탕으로 5G 시대 통신사를 위한 최고의 풍부한 5G 서비스, 지능형 5G O&M, 간단한 5G 설치 등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망 구축에 전념하고 있다"며 "모든 무선접속기술(Radio Access Technology, RAT)과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할 수 있는 일련의 상업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전 세계 통신사를 위한 단순한 융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 지능(AI)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성능과 효율성을 전례 없이 개선하며, 울트라 스마트 온디맨드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ubiquitous intelligence)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MWC 2019에서 선보이는 ZTE의 포괄적인 솔루션 라인업

ZTE는 통신사가 단순한 지능형 5G 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 라인으로 세계적인 5G 상업화 과정을 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독특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 ZTE는 MWC에서 자립형(Standalone, SA)과 비자립형(Non-standalone, NSA) 네트워크의 상업 역량을 제대로 시범보이고자 5G 배치와 관리에서 얻은 실용적인 경험을 통신사와 공유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 스포츠 현장과 경기장을 위한 ZTE의 결합 5G와 다중 접속 엣지 컴퓨팅(Multi-access Edge Computing, MEC)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는 실시간으로 저지연시간, 다중 각도의 즉각 재생 시청각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ZTE의 클라우드 가상 현실(VR) 애플리케이션, 개인화된 지능형 네트워크 설계, 그리고 고대역폭과 저지연시간을 지원하며 신뢰도가 높은 5G 지능형 제조 애플리케이션의 개요
- 라이브 5G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사에 원격으로 연결된 5G 기반 로봇의 성능. 이 로봇은 밀리초 단위로 실시간으로 제어된다. 로봇 시범은 인간-기계 춤에서 최고조에 달할 전망이다.
- 2월 25일(월요일) 오후 3~7시(CET)에 ZTE와 GSMA가 제8 전시관에서 2019 5G 회담을 공동 개최한다. 이 회담에서 업계 귀빈과 파트너들은 5G 네트워크 배치와 사업 모델 혁신을 통한 5G 미래 구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ZTE와 함께 하는 5G의 최전선

5G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있어 첫 번째 단계는 전송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5G가 적용될 만한 세 가지 핵심 시나리오는 네트워크 기반시설 개선과 업그레이드 측면에서 혁신의 방향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ZTE는 5G 시대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여러 수준의 네트워크 기반시설에 대대적으로 투자해왔다.

- 5G 전송 기술: ZTE의 풀 시나리오 5G 전송 엔드-투-엔드 제품은 상업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포워딩 레이턴시(forwarding latency),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 초고 정확성(ultra-high accuracy), 클록 동기화(clock synchronization) 등을 커버하는 주요 기술을 장착했다.
- 광 통신망: ZTE는 네트워크의 전송 성능을 100G 이상 크게 개선시켰으며, 자사의 특허 기술 배치도 크게 개선했다. ZTE는 파장 분할 다중화(Wavelength-Division Multiplexing, WDM) 네트워크 백본(backbone)을 재생하지 않으면서 최대 200G를 전송할 수 있는 유일한 제조업체다. 차세대 플래그십 광접속 플랫폼 TITAN은 가장 높은 수준의 역량과 통합으로 무장하고, 세대 간 통합, 고정 모바일 융합 및 ICT 융합 부문에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TITAN은 또한 접속 기반시설을 단순화하고, 최종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에도 이용된다
- 콘텐츠 네트워크: ZTE는 1억 명의 사용자를 초과하는 국제 시스템 용량을 바탕으로 콘텐츠 전송망(Content Delivery Network, CDN) 기술을 통합하는 분야에서 계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편, 5G 아키텍처 혁신은 콘텐츠 네트워크와 새로운 사업 시나리오의 지속적인 진화를 지원한다.

ZTE는 칩셋, 핵심 기술 및 연속 엔드-투-엔드 제품부터 망 융합, LTE(long-term evolution), 범인공 지능(pan-artificial intelligence) 애플리케이션 및 5G 애플리케이션 탐색까지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5G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통신사는 ZTE와 협력함으로써 긍정적이고 비할 데 없는 5G 경험을 제공하는 매우 단순하고 최고로 지능적인 5G 상업 네트워크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ZTE 소개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H 주식 코드: 0763.HK / A 주식 코드: 000063.SZ)에 사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500곳이 넘는 통신사에 판매되고 있다. ZTE는 연간 수익 중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국제적인 표준 설정 조직 사이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한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추가 정보는 www.zte.com.cn을 참조한다.

미디어 문의:
Margaret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189
이메일: ma.gaili@zte.com.cn

출처: ZTE Corpo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