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 web resolution aid

항상 고객사와 소통하는 오라인포

국제보도자료

> 오라人 > 국제보도자료

[AsiaNet] 존경받는 대만의 쉬차오웨이 스님, 제38회 니와노 평화상 수상자로 선정

등록일 2021.03.09 조회수582
[AsiaNet] 존경받는 대만의 쉬차오웨이 스님, 제38회 니와노 평화상 수상자로 선정

AsiaNet 88242

(도쿄 2021년 3월 9일 AsiaNet=연합뉴스) 니와노 평화 재단이 모든 형태의 생명 보호, 성평등 도모 및 여러 종교 지도자 및 사회단체와 열린 대화를 통한 평화 구축 성과를 인정하며, 존경받는 대만의 쉬차오웨이 스님(Shih Chao-hwei)을 제38회 니와노 평화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6월 2일에 도쿄에서 열린다. 쉬 스님은 상장 외에도 메달과 2천만 엔의 상금을 받게 된다.

1957년에 미얀마 양곤에서 출생한 쉬 스님은 1965년 대만으로 이주하고, 1980년에 사제 서품을 받았다. 그녀는 Hsuan Chuang University에서 종교학을 가르치는 교수다. 또한, 그녀는 동물 권리를 위해 로비 활동을 하는 Life Conservationist Association을 설립하기도 했다. 2009년에는 International Outstanding Women in Buddhism 메달을 받았고, 2012년에는 사회 운동을 인정받아 Person of the Year Prize를 받았다.

니와노 평화상 위원회는 2021년 수상자로 쉬 스님을 선정하면서, "불교를 단순한 종교 이상의 심오한 철학으로 보는 그녀의 관점은 그녀가 활동을 전개하는 근간"이라고 언급했다. 위원회 임원 중 한 명은 그녀를 국제적으로 유명한 '참여하는 불교 신자'라고 지칭하며, 대만에서 '다양한 사회 및 정치 문제에 목소리를 내는 인물'이자 '성평등 운동가이자 동물 권리 옹호자'라고 언급했다.

니와노 평화상
니와노 평화 재단은 종교 간 협력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세계 평화라는 대의를 더욱 발전시키는 개인과 단체들을 기리고 격려하며, 이들의 업적을 가능한 한 널리 알리고자 니와노 평화상을 제정했다. 니와노 평화 재단은 이 상을 통해 종교 간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고, 더 많은 사람이 세계 평화를 향해 전념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이 상의 명칭은 불교 신자 단체 Rissho Kosei-kai의 설립자이자 초대 회장인 Nikkyo Niwano의 이름에서 유래됐다.

니와노 평화 재단 소개:
니와노 평화 재단은 1978년 세계 평화 실현과 평화 문화 증대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니와노 평화 재단은 종교적 원칙의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연구 및 기타 활동을 증진하며, 교육, 과학, 종교 및 철학 분야에서 평화 대의를 도모한다.

자료 제공: 니와노 평화 재단(Niwano Peace Foundation )

문의처:
(Mr.) Seiji Hironaka/ (Ms.) Natsuki Kudo
니와노 평화 재단
전화: +81-3-3226-4371
팩스: +81-3-3226-1835
info@npf.or.jp
https://www.npf.or.jp/englis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